전기화사업

전기화사업

Eco electric - 이산화탄소

탄소배출권이란 지구온난화의 주범인 이산화탄소(CO2), 메탄(CH4), 아산화질소(N2O), 수소불화탄소(HFCs), 과불화탄소(PFCs), 육불화황(SF6) 등 온실가스를 배출할 수 있는 권리를 말한다. 온실가스별 기후변화 기여도는 이산화탄소(CO2)가 88.6%로 가장 커서 세계적으로 이산화탄소 배출을 규제하는 움직임이 활발하다. 이런 탄소배출권을 나라별 기업별 사고파는 탄소배출권거래가 미래에는 활발해 질 것이기 때문에 모두가 이에 대한 대비를 해야한다.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기위한 가장 보편화된 방법은 석탄, 석유, 가스 등 화석연료를 줄이는 것이다. 이러한 화석연료를 대체할 친환경 에너지는 전기가 대표적이다. 전기는 발전방법에 따라 탄소배출계수가 변화하지만 현재 이산화탄소배출량이 가장낮은 친환경 에너지이다. 따라서 우리는 지구환경을 보호하고 경제적 이득을 취하기위해 전기에너지를 사용을 심히 고려해야한다.

Healthy electric - 일산화탄소

일산화탄소는 무색, 무취의 기체로서 산소가 부족한 상태로 연료가 연소할 때 불완전연소로 발생한다. 모든 화석연료(석탄, 석유, 가스)는 연소시 불완전연소하므로 모두 일산화탄소가 발생한다.

일산화탄소는 사람의 폐로 들어가면 혈액 중의 헤모글로빈과 결합하여 산소보급을 가로막는다. 우리몸에 산소공급이 원활이 이루어지지 않는다면 쉽게 피로하고 산소를 많이 필요로 하는 장기(뇌, 심장, 근육)의 기능이 저하된다. 또한 이런 일산화탄소에 장시간 노출되면 일산화탄소 중독이라는 증상이 발생하는데 초기에는 두통, 어지럼증, 메슥거림(구역) 등이 나타나며 심해지면 기면, 혼수, 발작, 호흡마비 등의 증상이 발생할 수 있다.

때문에 주방과 같이 좁고 쉽게 개방되지 않는 공간에서는 화석연료(가스)를 사용할하지 않는것이 좋다. 현재 국내에서 대기중 일산화탄소 기준은 1시간 평균치 25ppm이하, 8시간 평균치 9ppm이하이다.

가열기기의 전기화

국내 업소용 주방기기에서 가스식 가열기기는 익숙함과 빠른 가열 때문에 아직까지 많은 사람들이 선호하고 있다. 하지만 그럼에도 몇몇 업소들은 업소용 주방기기의 모든 가열기기를 전기식으로 선택한다. 전기식 가열기기의 장점은 가스식에 비해 저렴한 에너지비용과 일산화탄소의 부재, 주방온도의 하락으로 쾌적한 주방시설을 유지할 수 있다는 것이다. 또한 제대로된 전기식 가열기기는 디지털로 온도를 조작하여 초보자들도 쉽게 사용이 가능하다. 하지만 모든 가열기기가 가스식에서 전기식으로 교체되진 못했다. 대중화된 업소용 가열기기의 제조 업체들이 대부분 가스전문기업으로 전기기술이 부족하다는 점과 아직까지 선호도면에서 가스식이 높다보니 개발투자를 못하고 있기 때문이다.

따라서 주식회사 삼양이엠씨는 시장에서 원하는 니즈를 파악하고 이에 따른 효과적인 전기기기를 맞춤 생산하여 미래의 업소용 주방기기 시장에서 선두주자가 되고자 한다.